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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ECH] 안전 자율 주행 달성을 위한 상호 절충
    카테고리 없음 2020. 3. 19. 0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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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세서 아키텍처(processor architectures)의 진화에 발맞춰 소프트웨어가 정의된 테스트 플랫폼은 매우 중요하다. 자율주행을 위한 요구사항이 마이크로프로세서 아키텍처(microprocess orarchitectures)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반도체와 자동차 산업이 융합되어 있다.자율주행의 잠재적인 영향이 개인적, 경제적, 정치적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지만 잠재적으로 인명을 구하기 위해 자율주행이야말로 내용으로써 현대에서 가장 혁신적인 발명품이 될 수 있다. 고도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은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자율운전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센서, 프로세서 및 소프트웨어를 통합한 것이었다. 많은 시스템은 레이더나 카메라와 같은 단 1 센서를 사용하고 있어 이미 측정 가능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2016 IIHS 연구에 따르면 자동 제동 시스템은 후방 충돌을 약 40% 줄였고 충돌 경고 시스템은 이를 23퍼.센트까지 줄였다 여전히 NHTSA는 심각한 차량 충돌의 94%. 센트가 인간의 실수로 인한 것이라고 보고한다.운전자 보조기능에서 자율주행 4, 5단계로 발전하면서 운전자를 운전대 뒤에서 칭구어과로 만드는 데 있어 자동차 업계는 갈수록 복잡한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예를 들어 수많은 센서의 측정 데이터를 결합하여 결과를 산출하는 센서 융합이 필요하며 동기, 고전력 처리나 센서 자체의 지속적인 발전이 필요하다. 자동차 메이커의 경우, 코스트, 기술이나 전략, 이 3개의 중요한 절충안에서 적절한 밸런스를 취하는 것을 의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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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복센서와 보완센서=자율주행 3단계는 자동차가 사전에 정의된 귀추(기수)에 그칠 경우 운전자들은 적극적으로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20하나9 Audi A8은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 3단계를 재공하는 생산차량이 되었습니다. 6대의 카메라, 5대의 레이더 장치, 하나대의 라이더 장치, 및 하나 2대의 초음파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 이 많은 센서가 장착된 이유는 뭘까. 레이더는 사물이 얼마나 빨리 움직이는지를 보여주지만 그 자체가 무엇인지는 보여주지 않는다. 두 데이터 포인트 전체의 사물의 동작을 예측하는 데 중요하며 각 센서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중복이 필요하기 때문에 센서의 융합이 필요하다.최종적으로는 센서 데이터 처리의 목표는 의사결정 알고리즘에 사용 가능한 방법으로 자동차를 둘러싼 환경에 대한 자동안전장치 표시를 만들어 내고 최종제품의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과제 중 하나는 적절한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것이었다. 측정을 긴밀히 동기화하고 데이터 추적성을 유지하고 무한한 개수의 실제 시나리오에 대해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는 3가지 예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 각각 과제를 제시한다. 즉 자율주행에는 3가지 요소가 전체 필요하지만 비용은 어느 정도인지 판단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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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산 아키텍처와 중앙 아키텍처 ADAS 처리 기능은 복수 분리된 제어장치를 기반으로 한다. 송본인 센서 융합은, 하본인에 의한 중앙 집중형 프로세서에 자리 매김되고 있다. 2019 모델에서 Audi는 필수 센서, 기능 포트폴리오, 전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단 1 중앙 시스템에 결합하였습니다. 이 중앙의 운전자 보조제어기는 차량 주변의 모든 모델을 계산해 모든 보조시스템을 작동시킨다. Audi A8 이전 모델에 결합되어 있는 모든 시스템보다 더 많은 처리성능을 재공한다.중앙집중식 아키텍처의 주요 관심사는 대용량 데이터 처리에 따른 비용입니다. 이는 곧 보조 센서 퓨전 컨트롤러가 안전의 핵심 백업 역할로 자동차의 다른 어딘가에 있어야 하기 때문에 더욱 고비용 소음이 악화된다. 선호도는 컨트롤러 및 처리기능이 발전함에 따라 때때로 지본인이면서 분산과 중앙 아키텍처 설계 사이에서 번갈아 본인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이는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defined) 테스터 설계가 해당 발전을 따라잡는데 중요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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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내 기술과 기존 기술의 비교 자율주행 5단계 자율성을 달성하려면 자율차량용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컨트롤러의 현재 마이크로프로세서보다 2000배 많은 처리 기능을 필요로 한다. 그 때문에, mmWave 레이더 센서 시스템의 RF품보다 높은 가격이 되고 있다. 역사적으로 수요가 많은 매우 고가 기능이 인접 시장의 리더들의 관심을 끌면서 그러한 리더가 현존 시장의 경쟁을 주도하게 된 것으로 확인됐다. 반도체 콘텐츠는 계속 늘어나고 시장의 인접성은 대단히 중요한 기성품 기술 향상을 제공할 것이다 NVIDIA는 아이초 가전제품용으로 개발된 Tegra 플랫폼을 자동차 시스템의 ADAS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채용했습니다. Denso는 비용과 당신의 소비를 줄이기 위해 독자적인 인공지능 마이크로프로세서의 설계 및 제조를 시작했고 Denso의 자회사인 NSITE XE Inc.는 2022년 DFP라는 차세대 프로세서 IP인 데이터플로 프로세서를 출시할 계획이었다. 경쟁은 시작됐다.절충 최적화=절충에 대한 자결은 서플라이 체인(supply-chain) 전체의 시장 출시 시절과 차별화된 기능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테스터를 신속하게 재구성하는 기능은 검증 및 생산 테스트 비용과 때때로 최소화하는 데 매우 중요하므로 소프트웨어를 통한 유연성이 핵심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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