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T자격증 종류와 직업군에 대해알아보자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3:10

    IT자격증의 종류와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자.


    >


    정보처리기사/산업기사/기능사, OCAJP, OCPJP 정부공식자격증인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은 과학기술인정조건신부가 주관하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정부자격시험 및 그 자격증을 의의합니다.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자격으로 정보시스템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친 프로젝트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로서 계획 수립, 분석, 설계, 구현, 시험, 운영, 유지보수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입니다.대학의 IT계열 학과 중에는 정보처리기사를 받으면 졸업논문(시험) 대체로 인정해 주는 곳도 있다. 그래서 모든 정부 기술 자격증 중 응시자 7위, 운전. 당연히 기사에서는 탑이죠.​ 4년제 대학 모두 졸업자가 취득할 자격입니다.전공불문 전체에 개방된 대졸자를 위한 자격증입니다.정보처리기사를 취득하면 관련기사 종목의 응시자격이 오픈되고 여기에 산업안전기사 자격증을 더하면 정말 거의 모든 전문공업관련기사자격증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이 있으면 독학 학위제를 통해 컴퓨터 과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필기 시험의 경우 데이터베이스, 전자 계산기 구조, 운영 체제, 소프트웨어 공학, 데이터 통신 각 분야 20사건 모두 하나 00개나 출제한 뒤 통과 필요 점수는 평균 60점, 과락은 각 분야 40점 미만(7사건 이하)이었다 시험 시간은 한개 50분입니다.​ 필기 카교루쟈은 통과의 날로부터 2년간 필기 시험이 면제합니다.


    >


    네트워크 관리사, CCNA, CCNP, CCIE​ 네트워크 관리사 2급은 행정부 공인 자격증입니다.네트워크 관리사란 서버를 구축하고 보안설정, 시스템 최적화 등 네트워크 구축 및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인터넷 관련 기술력의 자격입니다.​ 한급은 행정부 공인이 없어서 잘은 2급만 받는다. 2급만 행정부 공인의 이유는 일급은 난이도가 높은 수험자가 그뎀 적고 합니다. 2급 응시자는 한년.5만명 정도이지만 한급 응시자는 일년에 200명도 안 된다. 또한 일정한 조건도 맞춰야 하기 때문에 민간 자격 증명으로 전환하는 것 같습니다.과목은, 네트워크 일반, TCP/IP, NOS, 네트워크 운용 기기, 정보 시큐러티 개론입니다.​ 한차 시험은 60뭉지에을 60분 이내에 풀사지송다형으로 2차 시험은 20뭉지에을 한 00분 이내에 풀작업/기술/선택형입니다.


    >


    리눅스 전문 의사 LPIC, MCITP, MCSE​ 리눅스 전문 의사 하나급/2급은 공인 자격증입니다.​ 리눅스 전문 의사 2급 리눅스 전문 의사 2급은 한 차례로 2차 시험 두가지로 본인 눕히고 있다. 하나의 차는 집에서 접수 후 원하는 날짜에 컴퓨터로 시험을 받고 2차는 시험장에 가서 필기에서 시험을 봅니다.즉 한가지 다음과 2차 모두 필기에서 시험을 치른다고 보면 됩니다.​ 2급 하나의 차는 온라인 시험이기 때문에 난이도가 쉬운 편이었다. 아이 처음으로 난이도가 의미가 없어서 시간도 60분에 놀놀한 뒤 문제는 50개밖에 없어요.리눅스 전문 하나급 하나급 하나차는 오프라인 필기시험으로 객관식 사지선택형이었다. 하나 00분간 하나 00개도 해결한다. 과목은 리눅스 실무의 이해, 리눅스 시스템 관리 네트워크나 서비스의 활용이며, 각 과목당 40점 이상으로 다 평균 60점 이상이 허 가읬다. 한급과 같은 경우에는 2급과 달리 난이도가 높다.


    >


    정보보안 기사/산업기사, CISA, CISSP 정보보안 기사는 정부 공인 자격입니다.과학기술정통신부가 주관하여 한국인터넷진흥원에서 시행하는 정부자격시험 및 그 자격증을 의의합니다. KISA(한국인터넷진흥원)가 시행하는 정부기술자격시험으로 기존 정부공인 민간자격인 '정보보호전문가(SIS)' 자격을 정부기술자격으로 업그레이드한 자격입니다.비전공자에게 기사시험 응시자격을 없애자는 얘기가 여러 번 왔으니까 비전공자는 기회가 있을 때 정보처리기사과의 정보보안기사 등 전공에 관계없이 취득할 수 있는 기사자격증을 따두는 것이 좋습니다​ 필기는 총 5과목이며, 각 과목 30분이며 4에서 택일형입니다 당신이다.타고 기사의 시험과 마찬가지로 각 과목 40점 이상 취득에 5과목 평균 점수 60점 이상 점수를 받어야 가결을 할 수 있읍니다.실기는 총 하나 80분이며 필답형이며, 단답형 하나 0개(30점)서술형 3개(42점), 작업형 3문제 중 두 문 선택(28점)에 열립니다. 정보처리 기사와는 달리 완벽한 순수 단답형+서술형 주관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정보보안 기사 기술의 경우, 매우 어렵고 최악의 난이도를 자랑합니다.하나 6년의 마지막 시험 8회 실기 시험의 가결률은 3퍼센트 6.4%, 하나 7년 9회 실기 시험의 가결률은 6.7퍼센트입니다 당신이다.하나 하나회의 경우 이례적으로 하나 0%이상의 가결률을 보욧우 나 앞으로도 함께 하나 0%안팎의 가결률로 돌아가고 실질적인 가결률은 하나 0퍼센트 하면 좋습니다.20하나 9년 하나회(하나 3회)의 실기 가결률은 약 9퍼센트였읍니다.


    IT자격증의 종류와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자.



    >


    [프로그래머](앱, 웹, 게이입니다, VR, AR, AI 등) 프로그래머는 각종 프로그램 언어(Program Language)를 활용하여 직접 게이입니다. 프로그램을 만들기위해 게입니다. 개발에 있어서는 핵심 인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즉, 프로그래머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논리와 알고리즘을 설계하고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테스트하는 사람을 이 이야기를 합니다.


    >


    [네트워크 엔지니어]네트워크 관련의 각종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등의 통신망을 운영, 관리하고, 시스템을 설계·인스톨 하는 엔지니어입니다.네트워크 엔지니어에는 주로 통신 기기나 회선의 테스트, 작동, 모니터링, 뱀장어 처리, 네트워크 관리자, 네트워크 디자이너 공주 등이 있습니다.


    >


    "시스템 엔지니어" 시스템 엔지니어는 최적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함에 있어서 정보기술의 기술적 사항과 해당 업무를 종합적으로 연구, 분석하여 정보시스템을 전문적으로 설계하고 구축합니다.


    >


    [정보보안전문의]정보보안전문의는 해커의 침입과 각종 바이러스 발생에 대비하여 전산망을 전문적으로 보안 및 유지합니다.모의 해킹 전문 모의 해킹은 취약점 외에도 내부 시스템에 어느 정도 침투할 수 있어 어떤 정보와 시스템의 관리 권한을 불법으로 획득할 수 있는지, 그리고 각 진단 모듈에서 발견된 취약점이 어떻게 해킹에 이용되는지 등을 실험합니다.보안 솔루션 중에는 대표적인 사례가 키보드 보안 솔루션이 있습니다...이는 사용자가 키보드를 이용해 입력하는 ID, 비밀번호 등의 중요 정보를 암호화하고 해킹으로부터 보호하는 솔루션이다. 키보드 보안 솔루션은 키보드 입력 정보를 가로채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악성 해킹 툴의 공격 루트를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악성 해킹 툴에 감염된 PC에서도 안전한 키보드 입력을 제공합니다.보안관제센터(IT자원 및 보안시스템에 대한 운영 및 관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센터) 및 보안관제서비스센터(MSS, 관리Security Service, 고객이 보유한 정보자산을 보호하는 보안관리 대행서비스)로, 때때로 관제화면을 통해 침해위협을 탐지하는 일을 합니다.​


    IT자격증의 종류와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자.


    >


    >


    >



    >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